롯데칠성, 비알코올 탄산음료 ‘애플러리’ 출시

입력 2022-12-01 09: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벨리곰’과 컬래버, 2030 여성 타깃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발효 사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성인용 비알코올 탄산음료 ‘애플러리(APPLARY)’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직접 발효한 사과발효주에 톡톡 튀는 스파클링 탄산감을 느낄 수 있도록 탄산을 더해 만들었다. 알코올이 1% 미만 함유된 ‘비알코올 음료’로 도수가 높은 술 대신 깔끔하고 부담 없는 ‘비알코올 음료’를 통해 술은 잘 마시지 못하지만 신나는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2030 여성 고객이 타깃이다.

제품에는 캐릭터 ‘벨리곰’과 컬래버한 디자인을 적용해 귀여움과 트렌디함을 더했다. 제품명 ‘애플러리’는 ‘사과’를 뜻하는 ‘APPLE’에 ‘~와 관련된’ 을 나타내는 접미사 ‘ARY’를 합친 합성어로 사과의 속성을 강조했다. 와인을 만드는 장소 ‘와이너리’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도록 해 발효 제품 특성을 강화했다.

애플러리는 1일부터 전국 홈플러스 130여개 지점에서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14일까지 2주간 홈플러스에서는 애플러리 제품 3병과 고블렛잔, 벨리곰 스티커가 들어있는 홈파티용 기획팩 행사도 별도로 진행한다. 이 제품은 알코올 1% 미만이 함유돼 비알코올 성인용 음료로 분류되기 때문에 19세 미만 청소년은 구매할 수 없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비알코올 시장 확대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비알코올 음료 애플러리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33,000
    • +0.27%
    • 이더리움
    • 3,419,000
    • +0.26%
    • 비트코인 캐시
    • 456,800
    • +2.22%
    • 리플
    • 803
    • +3.75%
    • 솔라나
    • 197,300
    • -0.05%
    • 에이다
    • 479
    • +1.7%
    • 이오스
    • 702
    • +2.93%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32
    • +3.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350
    • +2.87%
    • 체인링크
    • 15,170
    • -1.24%
    • 샌드박스
    • 387
    • +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