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텍스프리의 자회사 인공지능(AI) 번역 및 음성인식 기술 전문기업 엘솔루가 라이나생명의 보이스봇(Voice Bot)에 음성인식 솔루션(EZDAS)을 공급했다.
29일 엘솔루 관계자는 “회사의 STT(Speech-to-Text) 솔루션과 보이스봇 시스템은 라이나생명 고객의 디지털 채널의 접근성 강화와 고객의 디지털 경험 및 셀프서비스 이용 확대 등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며 “완전판매 모니터링, 아웃바운드 캠페인, 인바운드 서비스 업무 등에 확대 적용돼 상담센터의업무 효율 증진과 운영비 절감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최대 98% 이상의 음성 인식률을 자랑하는 엘솔루의 음성인식 솔루션 ezDAS는 라이나생명 뿐만 아니라 KB금융 8개 그룹사의 AICC(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에도 공급 중에 있다.
삼성 금융그룹 및 은행권, 카드사, 증권사, 손해보험사와 공공소프트웨어 사업인 한국장학재단, 상수도사업본부, 대한법률구조공단 등의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에도 선정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낮은 사양의 서버 환경에서 빠른 처리속도와 높은 음성인식률을 제공하는 엘솔루의 음성인식 솔루션은 중소형 콜센터에서도 최소 비용으로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게 됐다.
이밖에 고객과 상담사 간의 모든 음성을 데이터로 전환시키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 가능해져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실행도 가능해졌다.
김우균 엘솔루 대표는 “엘솔루의 기술 선택으로 고객사들은 보다 안정된 AICC 사업을 영위하게 됐다”며 “현재 기술수준에 안주하지 않고 더 많은 연구개발에 투자해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 기술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