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금숙 한국지역난방공사 사회가치혁신실장(왼쪽부터), 서봉산 홍보부 과장, 강소연 홍보부장이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공기업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공기업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한난 블로그 채널은 공사 핵심사업, 에너지 정보, 기후위기, 환경보호, 에너지 절약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에너지 분야에 대한 국민 관심을 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일상생활 중 필요한 생활정보, 대학생 기자단이 생산한 에너지 정보 콘텐츠, 대국민 이벤트 등을 통해 활발한 대국민 소통활동도 펼쳐왔다.
블로그 콘텐츠들은 한난의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타 SNS 채널과 연계 확산하기도 했다. 이러한 노력 결과 현재 약 4400명의 구독자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으며, 2022년 약 22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최금숙 난방공사 사회가치혁신실장은 “한난은 다양한 SNS 채널에서 공사 주요사업, 에너지 정책 등과 관련한 전문성이 높고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지속 제작해, 집단에너지를 비롯한 에너지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8회 2022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문화 조성을 위해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