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는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2022 LA 오토쇼’에서 더 뉴 셀토스를 처음 공개하고 EV6 GT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더 뉴 셀토스는 2019년 출시된 셀토스의 첫 상품성 개선 모델로 지난 7월 부산 국제모터쇼에서 공개된 차량이다. 북미 시장 출시는 내년 상반기로 계획하고 있다.
EV6 GT는 지난 10월 국내 출시한 모델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한 EV6의 고성능 버전이다. EV6 대비 성능을 대폭 높인 모터와 고출력 배터리를 조합해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더 뉴 셀토스의 외장 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강인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미래적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했다.
더 뉴 셀토스는 2.0 가솔린 엔진, 1.6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다양화했고, 신형 8단 자동변속기 탑재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기아는 더 뉴 셀토스에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기술을 탑재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
EV6 GT는 최고출력 270kWㆍ최대토크 390Nm의 후륜 모터와 최고출력 160kWㆍ최대토크 350Nm의 전륜 모터를 더해 합산 430kW(585마력)의 최고출력과 740Nm(75.5kgf·m)의 최대토크를 갖췄다. 정지 상태에서 단 3.5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도달할 수 있는 가속 성능과 최고속도 260km/h의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400Vㆍ800V 멀티 충전 시스템도 적용돼 800V 초급속 충전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EV6 GT 전용 주행모드도 탑재했다. GT 모드는 EV6 GT가 가지고 있는 가속 성능과 역동적인 선회 및 주행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모터, 브레이크, 스티어링, 댐퍼, e-LSD 등을 최적화한다. 특히 GT 모드에서는 회생제동 사용을 극대화하는 RBM(Regenerative Braking Maximization) 기능이 현대차그룹 최초로 적용됐다.
기아는 오는 27일까지 이어지는 ‘2022 LA 오토쇼’에서 총 2322㎡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더 뉴 셀토스 △EV6 GT △니로 HEVㆍPHEVㆍEV △텔루라이드 △쏘렌토 HEVㆍPHEV △스포티지, 스포티지 HEVㆍPHEV 등 다양한 차량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