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삼익은 올해 신규 론칭한 프리미엄 브랜드 ‘스칸디아’가 매출 상승세를 기록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스칸디아는 국내 대표적인 프리미엄 원목 가구 회사로, 스튜디오삼익은 2020년 스칸디아를 인수해 리뉴얼을 통한 재론칭을 준비해왔다. 재론칭 이후 현재까지 달성한 매출액은 20억 원을 넘어서고 있으며 올해 목표하고 있는 매출액 39억 원 또한 무난하게 달성할 전망이다. 내년도 스튜디오삼익의 유통 경쟁력과 마케팅 역량이 본격 발휘될 경우 매출액은 100억 원을 상회할 것으로 보고 있다.
스칸디아의 제품은 모던한 컨셉의 프리미엄 가구 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고객군을 확장할 수 있어 시너지가 크다는 평가다. 사측은 ASP(평균 판매가격) 또한 높아 실적 성장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튜디오삼익 관계자는 “신규 론칭한 브랜드의 경우 온라인 가구 시장에서 매출액 10억 원을 넘기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브랜드 론칭 첫해에 40억 원에 달하는 매출액을 달성하는 것은 고무적인 성과”라며 “스칸디아는 제품 고급화를 지향하는 가운데 모던 컨셉의 프리미엄 가구를 다양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전략을 사용했는데 다양성이 부족했던 기존 온라인 가구 시장에서 이러한 전략이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튜디오삼익은 IBKS 제13호스팩과 합병을 추진 중으로 지난 9월 합병비율을 1대 30.351로 확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