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타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농심이 레스토랑 못지 않은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간편식 파스타 신제품 ‘파스타랑’을 출시했다. 파스타랑은 버섯크림, 볼로네제 등 2종으로 이뤄져 있다.
코로나19가 불러일으킨 홈쿡(Home cook) 트렌드와 함께 가정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파스타 제품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 업계에 따르면 2019년 1200억 원대였던 가정용 파스타 관련 시장 규모는 지난해 1500억 원대까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SNS에서 집밥과 함께 파스타가 언급되는 양도 큰 폭으로 늘었다. 특히, 신라면에 우유와 치즈를 넣어 만드는 ‘신라면 투움바’ 등 라면을 활용한 파스타 레시피가 꾸준히 등장한다는 점도 파스타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게 한다.
파스타랑은 대표적인 이탈리아 파스타 면발인 ‘딸리아딸레’를 사용했다. 길고 넓적한 모양으로 우리의 칼국수와 유사하다. 파스타랑은 면을 한 번 익힌 뒤 바람에 말려 건면으로 만들었다. 덕분에 조리 시간이 4분으로 줄어들면서도 생면 파스타의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소스는 대중적인 선호도가 높은 토마토와 크림을 선택했다. 버섯크림은 크림과 표고버섯의 풍미가 어우러졌다. 진한 치즈 풍미를 품고 있는 빵가루를 후첨토핑으로 넣어 씹는 재미와 맛을 더했다. 볼로네제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허브, 버터가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토마토 소스를 넣었다.
보관, 조리 편의성도 농심 파스타랑의 장점이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가정용 파스타는 면과 소스를 따로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농심 파스타랑은 면과 소스가 1인분씩 포장돼 있어 간편하다. 건면 제품이기 때문에 상온보관도 가능하다.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총 조리시간은 4분에 불과하다. 4분 동안 끓는 물에 면을 익힌 뒤 면과 소스를 면수와 함께 볶으면 완성된다.
농심은 파스타랑을 시작으로 간편식 파스타 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다양한 면 요리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 카테고리 다각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파스타랑은 그동안 농심이 쌓아온 건면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스타 특유의 맛과 식감을 풍성하게 느낄 수 있게 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건면 기술을 필두로 일상에서 즐겨 먹는 면요리를 보다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식품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