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는 내달 3일 미국 MIT(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의 산학연계 프로그램 추진기관인 ILP(Industrial Liaison Program)와 공동으로 'MIT 스타트업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 금투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미국 MIT의 혁신 에코시스템, 유망 스타트업의 신기술과 투자유치 계획을 소개해 국내 금융투자회사의 글로벌 투자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국 MIT에서는 한국 기업과의 협력과 투자 유치를 원하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14개 스타트업이 참가한다.
기조 연사로는 브래드 코텔리 MIT 교수가 “Quantified Innovation: 7 Steps To Place The RIGHT Big Bets”를 주제로 기업들이 직면한 혁신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추진해야 할지에 대해 강연한다.
존 로버츠 MIT 이그제큐티브 디렉터는 “MIT 혁신 에코시스템”과 ILP, “스타트업 익스체인지 프로그램”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14개 유망 스타트업의 창업자와 최고경영자(CEO)들이 인공지능(AI) 소재 개발, AI 언어, 로봇공학, 메타버스, 데이터 저장장치, 배터리, 양자 컴퓨팅, 생명과학, 나노구조 탄소 등 혁신 산업 분야에서 각 사가 개발하고 있는 기술과 산업 동향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금투협과 MIT는 14개 MIT 스타트업의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국내 투자자들과의 1대 1 미팅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