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자이·포레나', 아파트 브랜드 성장성 TOP3 꼽혀

입력 2022-10-05 16: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 톱(TOP)5 (자료제공=부동산R114)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 톱(TOP)5 (자료제공=부동산R114)

삼성물산의 '래미안', GS건설의 '자이', 한화건설의 '포레나'가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 톱(TOP)3로 꼽혔다.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R114는 메트릭스리서치와 지난달 7∼23일 전국 2992명을 대상으로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래미안(18.2%), 자이(14.7%), 포레나(11.5%)가 상위 3곳에 들었다고 5일 밝혔다. 2019년 한화건설이 런칭한 포레나는 2년 연속 상위에 올랐다.

포스코건설의 '더샵(8.1%)'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7.0%)' 등도 상위 5곳에 이름을 올렸다.

조사 결과 래미안, 자이,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푸르지오, 롯데캐슬, 아이파크 등 오랜 기간 소비자에게 반복적으로 인식된 기존 브랜드는 고급스러움·프리미엄·믿음·신뢰 등 항목에서 신규 브랜드보다 높은 응답을 받았다.

상대적으로 신규 브랜드에 속하는 포레나, 더샵, 써밋, 디에트르는 기존 브랜드보다 세련됨·합리적·고객지향 등 이미지에서 강점을 보였다.

윤지해 부동산R114 수석연구원은 "브랜드 이미지가 안착하는 과정에서 초기에는 세련되거나 합리적으로 평가됐던 이미지가 일정 궤도에 오른 이후에는 점차 고급브랜드로 변화된다고 해석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129,000
    • +3.67%
    • 이더리움
    • 4,586,000
    • -1.31%
    • 비트코인 캐시
    • 631,000
    • +2.1%
    • 리플
    • 995
    • +1.84%
    • 솔라나
    • 305,400
    • +0.93%
    • 에이다
    • 823
    • +0.37%
    • 이오스
    • 790
    • -1%
    • 트론
    • 252
    • -3.82%
    • 스텔라루멘
    • 179
    • +1.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500
    • +11.78%
    • 체인링크
    • 19,540
    • -2.79%
    • 샌드박스
    • 414
    • -1.1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