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가 숲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숲을 보호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으로 ‘숲디가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KCC는 고객과 함께 숲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숲을 보호하는 ‘숲디가드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숲디가드 프로젝트는 KCC와 한국미래환경협회가 올해부터 공동 추진하고 있는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가 숲 지킴이가 되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숲으로 미래로 캠페인은 산림복구 및 보호를 통해 자연을 보전하고, 환경문제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할 방법을 숲에서 찾아보려는 시도다. 지난해부터 ESG 경영을 강화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는 KCC가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인 캠페인을 통해 숲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자 시작했다.
프로젝트 명칭은 숲을 지키는 보디가드(Bodyguard)라는 의미로 사용됐다. 숲 지키기 생활 가이드 모음집인 ‘숲디가드 가이드북’을 제작한 뒤 다음 달부터 월별 실천 행동 미션을 통해 생활 속 숲 보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숲 보호 활동 팁 공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KCC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숲 보호를 위한 일상 속 팁을 적으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다음 달 5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 원을 증정한다.
숲 보호 실천 및 인증 이벤트는 10월 중순부터 진행된다. 숲디가드 가이드북에 담긴 숲 보호 활동 내용 중 월별 실천 행동 미션을 선정해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로 공지한다. 해당 미션을 실천하고 인증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친환경 제품 및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KCC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필수 불가결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숲 살리기 활동과 환경 보전의 노력을 장기적으로 펼쳐나가 ESG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