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은 창립 66주년을 맞아 그룹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존중'으로 새롭게 정의한다고 5일 밝혔다.
대상그룹은 이와 동시에 견고하고 지속성 높은 브랜드로서 고객과 소통하고자 그룹 통합 가치 체계인 '대상 리스펙트 트리(DAESANG Respect Tree)'를 구축했다.
대상 리스펙트 트리는 대상그룹 CI가 지속가능성을 상징하는 나무를 모티브로 한 것과 마찬가지로 나무의 형상으로 디자인됐다. 대상그룹 출발점이자 근간인 인간존중 등 경영이념을 뿌리로, 대상만의 행동방식인 '가능성과 다양성 존중', '창의성과 도전 존중'이 기둥과 가지가 돼 대상을 성장시키며, 이를 통해 피우는 꽃과 열매에 대상의 지향점인 '사람과 자연 모두가 건강한 세상'이라는 미션을 담고 있다.
대상그룹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존중을 주제로 '더 많은 것들이 존중받는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광고 모델로는 조구만 스튜디오의 '하찮은 공룡들'이 기용됐다. 이들은 그동안 콘텐츠를 통해 존중의 의미가 성별과 세대 구분 없이 모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
캠페인 영상은 △시작 편 △추석 편 △음식 편 △환경 편 등 총 네 편을 시작으로 한다. 이후 매달 시의적절한 주제를 담은 이야기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대상그룹은 최근 이미지 개선 및 미래 사업 준비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래 비전과 혁신 의지를 담은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대상주식회사 본사의 종로 이전, 핵심 연구시설인 '대상 이노파' 준공 등을 진행했다.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는 “대상그룹이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는 과정에서 경영 활동의 구심점이 되어 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립했다”며 “창업 초기부터 이어져 온 경영철학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존중’을 바탕으로 시대에 발맞춘 변화와 혁신을 지속해서 실천해 미래 100년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