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은 지난 3월 첫선을 보인 '주식 모으기' 서비스가 누적 이용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주식 모으기'는 적금과 적립식 펀드처럼 주기적으로 주식을 사 모을 수 있는 서비스다. 토스증권 첫 화면 설정 메뉴나 개별 종목 설정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국내, 해외 종목 모두 투자 가능하며 투자 주기는 매일, 매주, 매월 원하는 시기로 정할 수 있다.
지정한 시기에 현재가보다 3% 높은 가격으로 자동 주문되고, 해당 가격보다 낮은 금액 중 가장 유리한 가격으로 체결되는 방식이다. 특히, 해외주식의 경우, 실시간 소수점 거래로 1천 원 단위부터 투자할 수 있다. 투자 종목은 8월 현재 3578개로 업계 최다 수준이다.
'주식 모으기' 인기 상위 5개 종목은 △테슬라 △애플 △스타벅스 △삼성전자 △코카콜라 순으로 나타났다. 이들 종목은 한 주당 가격이 비싸거나, 각 업종을 대표하는 종목이란 공통점을 갖는다. 해외종목 비중도 높다.
토스증권은 "미국 주식에 대한 높은 관심과 실시간 소수점 거래를 제공하는 토스증권만의 특화된 서비스로 '주식 모으기'에서도 해외주식의 선호도가 뚜렷하다는 특징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나이별로는 △20대(27.3%) △30대(25.9%) △40대(27.7%) △50대 이상(19.1%)으로 전 연령에서 투자 비중이 비슷하게 나타났다. 인플레이션에 대응하고, 종잣돈을 마련하는데 적립식 투자에 대한 수요가 큰 것으로 풀이된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적립식 형태의 주식 모으기는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고, 주가 조정기에 주식 매입 단가를 낮출 수 있는 효과도 있다"며 "특히, 우량주에 장기투자하거나 안정적인 주식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