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오현 SM그룹 회장이 지난 17일 '경영 3대 원칙'을 제시하며 이같이 밝혔다.
SM그룹의 경영 3대 원칙으로는 △창의와 도전정신으로 깨어 있는 젊은 기업 △기술과 혁신으로 변화하는 기업 △고객 만족과 믿음으로 신뢰받는 기업 등이다.
먼저 우 회장은 "'일하는 방식 개선시스템'을 발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그룹의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우 회장은 "건설 및 해운부문 회의에서 최근 원자재가격 상승과 우크라이나 상황 등 그룹 계열사들이 속해 있는 분야의 국내외 시장 여건이 녹록지 않다"며 "글로벌시장 여건이 갈수록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코비드 19로 인한 파장이 어디까지 갈지, 불투명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시기일수록 경영 인프라 고도화 및 계열사 간 시너지 강화를 위한 노력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를 위해 SM그룹은 그룹사별로 불필요한 낭비 요소를 최대한 줄이고, 협력사와의 상생과 협력을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검토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우 회장은 "SM그룹은 사람 냄새 나는 인재를 키운다"며 "올바른 사고를 갖고 행동하는 사람을 키우는 데 투자하는 것 또한 사회적 책임이자 나눔인 만큼 인재발굴과 양성에서도 힘써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