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디지털 채널을 선호하는 주거래 VIP 손님을 위해 비대면으로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PB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PB 서비스는 하나은행에 1억 원 이상 예치하고 있으나, 전담 PB가 없는 비대면 주거래 VIP 손님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전화나 화상을 통해 자산관리 상담 및 디지털 거래를 지원한다.
디지털PB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맞춤형 자산관리 및 투자분석 리포트 △세무, 법률, 신탁 등 전문가 연계 서비스 △VIP 케어 서비스 등 대면 서비스와 유사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하나은행의 Wealth & Lifestyle 웹진(Webzine) '하나원큐M'도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디지털PB 서비스를 개시함으로써 디지털 채널을 선호하는 손님들께 더욱 쉽고 빠르게 자산관리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강화를 통해 한층 더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PB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