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이투데이는 ‘금상소(금융상품소개서)’를 통해 철저히 금융소비자 중심의 투자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시불로 결제해도, 본인의 자금 상황에 따라 수수료 없이 분할해서 납부할 수 있는 카드가 나왔다. 3만 원 이상 결제하면 3개월, 30만 원 이상인 경우에는 3ㆍ6개월로 나눠서 납부가 가능하다.
롯데카드가 최근 출시한 ‘LOCA(로카) 나누기 카드’는 일시불 이용금액을 필요할 때마다 부담 없이 나눠낼 수 있는 카드다.
이 카드는 이용금액을 최대 6개월까지 분할해 납부할 수 있는 ‘LOCA 나누기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LOCA 나누기 카드로 결제한 일시불 이용금액을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납부 개월 수를 변경하고 추가 수수료 없이 나누어 납부할 수 있다.
LOCA 나누기 카드로 결제한 일시불 이용금액이 건당 3만~30만 원인 경우 3개월, 30만 원 이상인 경우 3개월 또는 6개월 LOCA 나누기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다만, 국세, 지방세, 4대 보험, 월세, 임대료, 기프트카드, 상품권 결제 등의 매출은 LOCA 나누기 혜택에서 제외된다.
LOCA 나누기 혜택은 지난달 실적 기준 없이 제공되며, 일시불 이용내역이 포함된 결제일 2영업일 전까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고객이 LOCA 나누기 카드로 결제하면 별도로 가맹점에 할부를 요청할 필요 없이, 일시불 결제 후 본인의 자금 관리 계획에 따라 그대로 일시불 납부하거나 LOCA 나누기 혜택을 신청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예컨대 고가의 가전 제품을 결제할 당시, 일시불로 결제했더라도 LOCA 나누기 혜택으로 3개월 혹은 6개월로 추가 비용 없이 이용금액을 나눠 낼 수 있다.
또, 일시불로만 결제가 가능한 해외 이용금액까지도 나눠 낼 수 있어 유용하다. 가령, 해외 직구 시, 결제금액이 3만 원 이상이라면 일시불로 결제했더라도 디지로카앱에서 손쉽게 LOCA 나누기 혜택을 통해 분할하여 납부 할 수 있다.
게다가, 3만 원 이상부터 나눠낼 수 있고, 지난달 실적 조건도 없기 때문에 혜택에 대한 접근성도 높다. LOCA 나누기 카드 연회비는 2만 원(국내전용/해외겸용)이며,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발급 신청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카드 사용 시에는 고민 없이 먼저 일시불로 결제하고, 결제 대금은 추후에 상황에 맞게 나누어 납부할 수 있어 고객의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카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