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트샵 29CM는 올해 상반기 거래액이 전년 대비 82% 성장하며 25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와 앱 구매자 수가 모두 2배 증가했다.
이러한 상승세에 대해 29CM 관계자는 "성장을 지원한 입점사들의 매출 신장과 고감도 브랜드 캠페인을 통한 플랫폼 인지도 확대가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29CM는 작년 8월부터 입점사와의 동반성장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이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입점사들의 상반기 거래액은 전년 대비 평균 3배 이상 성장했다.
올해 3월부터는 브랜드에 생산 자금을 지원하는 무신사의 동반성장 프로젝트 범위가 29CM 입점사로도 확대됐다. 29CM로부터 올해 3월 여름 시즌 생산 자금을 지원받았던 남성 패션 브랜드 슬릭앤이지는 올해 3~5월 거래액이 전년 대비 15배나 성장했다.
브랜드 캠페인 ‘당신2 9하던 삶’도 거래액 상승에 한몫했다. 특히 감각적인 브랜딩 메시지에 반응한 여성 고객 유입이 크게 늘면서 상반기 여성 패션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92% 거래액이 뛰었다.
29CM는 내달 1일 더현대서울에 오픈하는 이구갤러리(29CM GALLERY)를 시작으로 하반기 오프라인 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낸다. 박준모 29CM 사업 대표는 “하반기에도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으로 새로운 도전을 펼쳐나갈 29CM와 파트너 브랜드들의 행보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