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올해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진행되는 다시마 위판(경매)에 참여해 너구리에 사용할 햇다시마를 총 450톤 구매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연평균 구매량 400톤보다 10% 이상 늘어났다.
구매량 증가에 대해 농심 관계자는 “신제품 카구리 출시와 함께 각종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너구리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최근 외식물가 상승으로 런치플레이션 현상이 일어나는 등 올해 라면 소비가 늘어날 것에 대비하여 다시마 구매량을 늘리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올해는 다시마 작황이 좋지 못하고 각종 비용이 증가해 가격이 전년 대비 약 40% 높아졌다. 하지만 농심은 가격에 상관없이 최고 품질의 다시마를 구매함으로써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농심의 꾸준한 완도 다시마 구매는 기업과 지역 사회의 대표적인 상생 사례로도 꼽힌다. 농심과 완도의 인연은 1982년 너구리를 출시하며 시작됐다. 당시 농심은 차별화된 해물우동의 맛을 구현하고자 완도 다시마를 원물 그대로 큼지막하게 넣기로 했다.
농심이 매년 구매하는 다시마 양은 국내 식품업계 최고 수준이다. 지난 40년간 누적 구매량은 1만6000톤을 넘어섰다.
너구리 다시마의 고향인 완도군 금일도는 국내 최고 품질의 다시마 산지로 유명하다. 일조량과 바람 등 다시마 양식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전국 다시마 생산량의 60~70%가 이곳에서 생산된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도 완도 다시마와 특별한 인연을 이어가며, 더욱 품질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의 인생을 맛있게 하는 농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