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용품도 프리미엄 선호" ···어바웃펫, 매출 255% 급증

입력 2022-04-26 08: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GS리테일
▲사진제공=GS리테일

반려동물을 가족구성원처럼 대하는 ‘펫휴머나이제이션’ 문화 확산과 함께 반려동물 용품의 프리미엄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26일 GS리테일의 자회사 어바웃펫이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4월(1일~24일) 기준 프리미엄 반려동물 상품 매출이 론칭 초기(2021년 6월) 대비 25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반 상품의 매출 신장률(183%) 대비 무려 70%포인트 가량 높은 신장률이다.

카테고리별 매출 데이터를 살펴보면 '휴먼그레이드'(사람이 먹을 수 있는 상품) 등급, 동결건조 방식으로 만든 프리미엄 사료가 전체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오르며 프리미엄 상품 전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어 천연 원료로 만든 모래, 저염 간식류 순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또한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반려동물 영양제, 패션 의류 카테고리 매출은 론칭 초기 대비 각각 25배, 12배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새로운 반려동물 핵심 상품군으로 성장하고 있다.

어바웃펫은 어바웃펫 앱 내 전체 검색 키워드 중 프리미엄 브랜드 검색 비중이 최근 84%까지 크게 늘어나고 있어 프리미엄 상품 소비 경향이 지속 강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어바웃펫은 프리미엄 상품 강세 트렌드에 맞춰 내달 8일까지 '지위픽', '오리젠', '오픈팜' 등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 100여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10%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또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반려동물 기획 상품 40여종을 1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는 균일가 기획전과 함께 어바웃펫 앱에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하는 고객에게 적립금 1만 점을 제공하는 등의 역대급 행사를 선보인다.

최나영 어바웃펫 마케팅 담당자는 "펫휴머나이제이션 트렌드 확산 속 반려동물에 대한 질적 케어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프리미엄 상품 확대 전개와 함께 반려동물 종합 케어 서비스를 위한 사업 역량을 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483,000
    • +3.7%
    • 이더리움
    • 4,500,000
    • -1.53%
    • 비트코인 캐시
    • 587,500
    • -2.97%
    • 리플
    • 959
    • +9.35%
    • 솔라나
    • 296,000
    • -0.34%
    • 에이다
    • 763
    • -5.45%
    • 이오스
    • 770
    • +0.79%
    • 트론
    • 250
    • +2.88%
    • 스텔라루멘
    • 178
    • +7.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000
    • -5.34%
    • 체인링크
    • 19,070
    • -2.8%
    • 샌드박스
    • 399
    • -2.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