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업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여름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와 ‘벤투스 S1 에보3 런플랫’,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2’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런플랫’, 사계절용 타이어 ‘벤투스 S1 노블2 런플랫’을 S클래스의 7세대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S-클래스는 플래그십 모델인 만큼 타이어 선정에서도 까다로운 공급 조건을 통과해야 한다. 안전성, 정확성, 편안한 승차감 등 최대 50가지 테스트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품질 수준에 충족하는 경우에만 신차용 타이어 공급 인증마크인 ‘MO(Mercedes Original)’를 부여받을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S-클래스의 엄격한 기준을 넘어 기술력과 품질경쟁력을 인정받아 세계 시장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게 됐다.
한국타이어는 벤투스 S1 에보3, 윈터 아이셉트 에보2, 벤투스 S1 노블2의 런플랫 버전도 함께 공급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공기압이 빠져도 최대 시속 80㎞로 달릴 수 있도록 설계된 런플랫 타이어를 ‘MOE’ 마크로 인증한다.
런플랫 타이어는 타이어에 펑크가 난 상태에서도 타이어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 단단한 사이드월 구조를 갖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런플랫 타이어는 안정적인 핸들링, 뛰어난 제동력, 낮은 회전 저항을 갖추고 연비를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벤투스 S1 노블2 런플랫은 한국타이어의 소음 저감 기술인 ‘한국 사운드 업소버’가 적용된 저소음 타이어 버전도 함께 공급한다. 폴리우레탄 소재의 흡음 패드를 타이어 내부에 부착해 주행 중 노면과의 충격으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