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시플레저' 빠진 MZ···CJ올리브영, 홈트레이닝 용품·건강 간식 매출 '쑥'

입력 2022-04-11 11:2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료제공=CJ올리브영
▲자료제공=CJ올리브영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얇아진 옷차림을 대비해 운동을 결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올해 1월1일부터 4월10일까지 홈트레이닝 및 일상 건강용품과 주요 건강 간식 매출이 전년비 각각 106%, 44%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최근 ‘헬시플레저’ 열풍이 불면서 재미있는 운동과 입맛에 맞는 저열량 식단으로 체중을 관리하려는 젊은 층이 늘며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풀이된다.

‘헬시플레저’는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뜻하는 신조어다. 과거에는 강도 높은 운동과 절식이 주된 관리법이었지만, 최근 MZ세대는 먹는 즐거움과 운동의 재미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관리법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올리브영은 11일부터 17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및 모바일 앱에서 ‘헬시플레저’ 콘셉트의 상품 270여 종을 최대 60% 할인하는 ‘헬시플레저’ 기획전을 실시한다.

매트, 짐볼 등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각종 운동 용품과 열량을 낮춘 건강 간식류, 이너뷰티를 위한 건강식품, 마사지 용품 등을 다양하게 엄선했다. 또 행사 기간 매일 한 가지 상품을 선별, 할인에 할인을 더한 가격에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도 진행한다.

합리적인 쇼핑을 위한 쿠폰 이벤트와 풍성한 경품 혜택도 마련했다. 행사 상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20%, 1개 이상 구매 시 최대 10%를 즉시 할인해주는 온라인몰 및 모바일 앱(App) 전용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헬시플레저 럭키 드로우’에 참여한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2명), ‘배스킨라빈스 파인트’(50명),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5천 원권’(100명)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날씨가 따뜻해지고, 해외 여행 등 자유로운 외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건강하고 즐겁게 체중을 관리하려는 젊은 층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헬시플레저’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과 특별한 구성에 ‘득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5,480,000
    • +2.95%
    • 이더리움
    • 4,518,000
    • -1.97%
    • 비트코인 캐시
    • 590,500
    • -2.48%
    • 리플
    • 968
    • +5.68%
    • 솔라나
    • 295,600
    • -0.24%
    • 에이다
    • 772
    • -5.04%
    • 이오스
    • 774
    • +0.13%
    • 트론
    • 251
    • -1.18%
    • 스텔라루멘
    • 179
    • +6.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350
    • -3.87%
    • 체인링크
    • 19,260
    • -2.68%
    • 샌드박스
    • 404
    • -3.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