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의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이 리뉴얼 오픈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하고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오케롯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과의 소통을 목표로 출발한 채널로, 채널 기획부터 운영 전반에 걸쳐 고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뒀다. 채널 명인 ‘오케롯캐’부터 공모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의 투표로 선정했고 MZ 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영상, 고객이 궁금해하는 정보를 전하는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젊은 세대에게 주목받는 댄스 크루 ‘홀리뱅’과 협업해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인 ‘PRESTIGE OF LIFE’를 춤으로 재해석한 기획 콘텐츠, ‘재벌 3세 이호창 본부장’ 캐릭터로 인기를 끈 개그맨 이창호와 함께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제작을 시도한 ‘그 남자의 72시간’ 브이로그 콘텐츠 등이 대표적이다.
이 밖에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강의하는 ‘집콕레슨’과 경제 및 부동산 소식을 빠르게 전하는 ‘경제 대담’, ‘부동산 대담’ 등도 인기 콘텐츠다. 특히 최근에는 부동산 시장 전망에 대한 전문가들의 분석을 듣고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한 ‘대선 특집 부동산 대담 라이브 방송’을 대선 직후 준비했는데 조회수 27만 회를 기록했다. 그 결과 채널 누적 조회수는 570만 회 이상을 달성했다.
롯데건설은 실버 버튼 획득 기념으로 레고 스톱모션 유튜버 ‘I LIKE HOME’과 협업해 ‘롯데캐슬 X 레고 스톱모션’ 영상을 이날 ‘오케롯캐’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스톱모션은 영상 프레임마다 피사체를 이동시켜 촬영해 마치 움직이는 듯한 시각효과를 내는 촬영 기법이다. 수작업으로 탄생한 특유의 아날로그적 매력이 특징인 이 영상은 눈으로 보는 ASMR(소리의 자극을 중시하는 영상)로 불린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케롯캐’ 채널이 20~30대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즐겨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고, 더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