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이 프리미엄 주거브랜드 ‘포레나(FORENA)’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전국 거점별 랜드마크로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포레나는 한화건설이 2019년 론칭한 주거 브랜드로 19개 분양단지 완판을 이어가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부동산R114가 발표한 ‘2021년 베스트 브랜드 아파트’ TOP10, ‘성장이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는 TOP3에 선정된 바 있다.
한화건설 측은 “포레나 브랜드가 빠른 시간 안에 높은 인지도 및 선호도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전국에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를 확보하는 전략을 추진했기 때문”이라며 “이러한 단지들은 브랜드에 고급 이미지를 부여할 뿐 아니라 통상적으로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환금성이 좋아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한화건설에 따르면 포레나 광교와 포레나 노원은 각각 광교신도시와 서울 노원구를 대표하는 단지로 자리매김했다. 포레나 전주에코시티는 지역 역대 최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고, 부산 덕천동에는 총 1860가구 규모의 포레나 브랜드 타운을 건설 중이다. 이밖에 포레나 인천미추홀(864가구), 포레나 포항(2192가구), 포레나 청주매봉(1849가구), 포레나 천안노태(1608가구) 등 거점 도시에 대규모 랜드마크 단지가 지어지고 있다.
천안아산역(KTX∙SRT)과 아산역(1호선) 바로 앞에 건설되는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역시 충청권 내 최고층 생활숙박시설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전망이다. 단지 내 특급호텔급 부대시설이 갖춰질 예정이고 최상층인 70층에는 스카이 라운지가 조성되고 다양한 특화상품이 적용된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지하 5층~지상 70층, 3개 동, 전용면적 99~226㎡ 총 1166실 규모로 이달 말 공급된다.
한화건설은 장기적으로도 전국 거점의 핵심 위치를 확보해 랜드마크급 포레나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서울역 북부역세권 복합개발사업’과 ‘대전역세권 개발사업’,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 등 한화건설이 주관해 추진 중인 대규모 역세권 복합개발사업에서도 포레나 상품이 포함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