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옐로우 바스켓’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사진제공=SK매직)
SK매직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옐로우 바스켓’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옐로우 바스켓은 체험형 쇼룸 형태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플랫폼이다. ‘일상에 문화를 입히다’라는 콘셉트로 다수 기업의 제품과 예술 작품 등을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게 해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SK매직은 고객 경험(CX·Consumer eXperience)을 강화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열기로 했다. 2층에 위치한 ‘라이프 스타일 존’에 라운지 형태의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비데 등 각종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게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SK매직은 급변하는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발빠르게 선보여 고객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 공간으로 적극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차별화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고객이 원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원하는 형태로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K매직은 온∙오프라인 경계 없는 지속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을 열였다. SKT 매장과 연계한 ‘숍인숍’ 형태의 체험형 매장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