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는 7일부터 한달 간 3D 가상 공간에서 전국 가맹점 경영주들을 대상으로 GS25 상품 전략과 소비 트렌드 등을 공유하는 ‘2022년 GS25 온라인 상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23년째를 맞이한 GS25 상품전시회는 전국 가맹점 경영주와 조력자 약 3만여 명과 300여 국내외 협력업체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갤러리처럼 꾸며진 3D 가상 공간에서 진행된다.
GS25는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가 소비로 연결되는 트렌드가 심화됨에 따라, 올해 상품전시회 주요 키워드를 ‘O4O(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소비 증가’, ‘편의점 장보기 확대’ 등으로 꼽았다.
O4O 소비 증가에 따른 상품 전략으로 GS리테일은 최근 투자를 확대한 쿠캣, 어바웃펫 등 온라인 전문몰의 상품으로 전용 매대를 구성해 상권별 콘셉트에 부합하는 특화점을 1500점 이상 늘릴 계획이다.
편의점 장보기 확대에 따른 상품 전략은 1~2인 가족 거주 상권 내 GS25 1000여 점을 대상으로 농수축산 신선식품 강화 등을 운영해 소용량, 간편식 쇼핑을 더욱 확대한다.
이 밖에도 매년 60% 이상 매출이 늘고 있는 해외 직소싱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는 계획과 무인 결제 시스템 등 운영 편의성 향상을 위한 첨단 리테일 테크들이 소개됐다.
강동헌 GS25 상품전시회 담당자는 “온ㆍ오프라인과 유통업태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뉴노멀 소비 시대에 GS25가 동반자인 전국의 경영주들과 함께 상품, 영업 차별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