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고화질과 편의성을 중심으로 홈 프로젝터 제품군을 강화한다.
LG전자는 13일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 2종을 국내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하가는 초단초점(HU715Q 시리즈) 제품 369만 원, 투사형(HU710PW) 제품은 299만 원이다.
초단초점 방식을 적용한 신제품은 벽으로부터 한 뼘 수준(21.7㎝)에 설치해도 100형(대각선 길이 약 254㎝) 초대형 화면을 구현한다. 4K(3840x2160) UHD 해상도와 2백만 대 1 명암비를 지원한다. 최대 밝기는 초 2500개를 동시에 켠 수준인 2500 안시루멘(ANSI-Lumen)이다.
주변 밝기에 따라 엠비언트(Ambient) 조도 센서가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정한다. 재생하는 영상에 맞춰 광원 출력도 자동으로 조절해 고객은 시청 환경과 콘텐츠에 최적화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인테리어에 최적화된 미니멀한 디자인도 장점이다. 코튼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본체 디자인에 전면부에는 명품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Kvadrat)를 적용했다. 크바드라트 색상은 그레이, 핑크, 그린 등 3가지 색상 가운데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투사형 방식을 적용한 신제품은 벽으로부터 약 4.7m 떨어진 거리 어느 각도에서도 원하는 위치에 100형가량의 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 트리플 화면조정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이 제품을 거실 구석에 놓고 맞은편 방향으로 화면을 비스듬히 투사하는 때도 반듯한 직사각형 모양의 화면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반듯한 화면을 투사하기 위해 천장에 프로젝터를 매달아 설치하거나 제품을 옮기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LG전자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webOS 6.0을 탑재해 주변 기기 연결 없이도 인터넷에 접속해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다양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초대형 화면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 에어플레이 2와 미라캐스트를 지원해 iOS 기반 기기와 안드로이드 OS 탑재 기기 모두와 편리하게 화면 공유가 가능하다.
LG전자는 2018년 LG 시네빔(CineBeam) 브랜드를 출시한 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PMA에 따르면 LG전자는 국내 가정용 프로젝터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약 55%(지난해 3분기 누적 기준)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고화질은 물론이고, 어느 공간에서든 설치가 간편한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을 앞세워 국내 프로젝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