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 기업스마트뱅킹 앱(App)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로워진 광주은행 기업스마트뱅킹은 ‘모바일 승인·결재 서비스’와 은행거래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업금융현황’을 통해 기업특화 서비스를 한층 확대하고, 이용자 중심의 화면 구성과 빠른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주은행 기업스마트뱅킹을 리뉴얼하면서 새롭게 도입된 ‘모바일 승인·결재 서비스’는 은행 업무처리를 위해 기업의 실무담당자가 인터넷뱅킹에서 결재를 요청하면 결재권자가 모바일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결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기존에는 인터넷뱅킹에서만 가능했던 결재업무를 모바일로 확대함으로써 시간이나 장소에 제약 없이 손쉽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외부 출장이 잦은 기업고객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금융현황’ 메뉴에서는 기업의 은행거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메뉴를 통해 기업관리자는 현재 기업의 금융자산 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예금·대출·카드 이용현황을 통해 과거 변동 추이도 확인할 수 있다.
일일금융거래 현황에서는 기업관리자가 확인해야 할 일일 단위 은행거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으며, 뱅크스케줄에서 대출·카드 결제일 등 금융일정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개인사업자의 비대면 본인확인 절차를 구축해 은행 방문 없이 입출금계좌 개설과 디지털 OTP 발급을 통한 기업스마트뱅킹 가입을 원스톱으로 비대면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기업스마트뱅킹 메인홈 화면 또한 입출금계좌정보, 최근 거래내역, 승인·결재 현황, 기업금융 현황 등 중요한 정보나 메뉴를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기업의 사용자 유형에 적합하도록 유연성 있게 구성했다. 빠른 조회서비스를 통해 로그인 없이도 잔액, 거래내역, 카드이용내역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서비스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광주은행 백의성 디지털채널부장은 “가속화되는 금융의 디지털시대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금융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10월, 개인스마트뱅킹 전면개편에 이어 기업고객의 니즈 충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업스마트뱅킹 전면개편을 시행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