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김용문 창업진흥원장,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 김재진 한국조세재정연구원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창업진흥원)
창업진흥원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조세재정연구원(원장 김재진)이 25일 창업진흥원 세종 본원에서 ESG 등 사회적가치 실천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며,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자원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가치 시너지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은 지역사회 문제발굴·해결 협력과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공동 사회 공헌 활동 추진을 골자로 한다.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시민 실천운동 참여 성과확산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 기반 마련 내용도 협약에 담겼다.
한편 창업진흥원은 ‘모두가 함께하는 ESG 경영실천 약속’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ESG 경영 십계명을 발표하였으며, 이 밖에도 혁신적인 창업지원을 통해 ESG 경영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은 “공공기관의 ESG 경영 실천과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 맞춰,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저탄소 녹색성장 등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