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신한플레이 앱'의 운세 서비스 이용자가 일평균 1만 명을 넘으면서 새해 들어 23일까지 17만 명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현 추세를 고려하면 이달 2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했다.
더불어 이달 초 선보인 NFT(대체불가토큰) 서비스도 지난 23일까지 누적 발행량이 2만여 건을 기록했다.
또 지난해 신한플레이 앱 개편 당시 추가된 라이프 콘텐츠인 ‘디스커버’도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2월 기준 디스커버 MAU(월간이용자 수)는 47만 명이 넘을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김미현 프로의 플레이 골프 레슨 역시 시리즈로 편성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장은 “운세와 NFT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디지털 혁신 기술의 발 빠른 도입과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별 맞춤형 비금융 콘텐츠가 향후 생활금융 플랫폼 넘버원 전략에서 중요하다는 걸 입증한 것”이라며 “고객 소비 패턴에 따른 부동산이나 주식 등 재테크 콘텐츠를 지속해서 보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