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서울시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롯데 이커머스 본사에서 나영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대표(왼쪽)와 서경석 기아대책 복지법인 대표가 '영 케어러를 위한 기부금' 전달 기념 행사를 갖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쇼핑은 19일 영 케어러 지원을 위한 '리조이스 온(溫)' 기부금 3000만 원을 희망친구 기아대책에 전달했다.
리조이스 온 캠페인은 학업과 생계를 동시에 책임져야 하는 '영 케어러'를 지원하기 위해 롯데온에서 지난해 12월 한 달간 진행했던 고객 참여형 모금 행사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 한 명이 클릭할 때마다 롯데쇼핑이 1000원씩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했다. 약 3만 명의 고객이 참여해 3000만 원의 기부금을 모았다. 기부금은 영 케어러들의 자기계발지원금과 상담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학수 롯데쇼핑 CSR팀장은 "하루 평균 1000여 명의 고객이 펀딩에 참여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며 "앞으로 영 케어러를 비롯해 우리 사회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