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업계가 연말 크리스마스를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이용자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게임 내에서 산타클로스, 루돌프, 성탄모자, 양말 등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아이템과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게임 ‘블루 아카이브’에서는 내년 1월 4일까지 연말연시 이벤트 ‘게임개발부 동아리실에 놀러오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출석 버튼을 누르면 7일간 ‘1200 청휘석’, ‘최상급 활동 보고서’, ’500,000 크레딧’ 등을 선물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는 유저에게 크리스마스 테마 아이템 ‘성탄절 축복 스키드’. ‘성탄모자’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V4’는 30일까지 필드 사냥 및 필드 보스 처치 시 ‘펭타클로스의 양말’을 제공한다. 양말은 전용상점에서 영웅 동료 슈슈피, 희귀 동료 계약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이벤트 대표 캐릭터로 교역에 참여한 유저에게 ‘신비한 종’, ‘크리스마스 보석 꾸러미’ 같은 아이템이 담긴 ‘에린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매일 제공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24일부터 25일까지 ‘X-MAS’ 이벤트를 진행하고 ‘던전앤파이터’는 1월 10일까지 주말마다 ‘혼돈의 오즈마 레이드’, ‘무형의 시로코 레이드’ 등 레이드 입장 재료를 절반으로 줄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사이퍼즈’, ‘카스온라인’, ‘서든어택’, ‘테일즈위버’ 등 넥슨의 다양한 게임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서비스 중인 7종의 모바일 게임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리니지M’에서는 1월 4일까지 ‘Merry Lineage M’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출석 체크, 친구 초대, 게임 미션 수행을 통해 ‘티켓’을 얻을 수 있다. 티켓을 사용해 룰렛을 돌리면 ‘축복 부여 주문서(각인)’ 등 아이템을 받는다. ‘리니지2M’은 14종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1월 5일까지 필드와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고 ‘X-MAS 리스(이벤트)’를 획득해 여러 소모품과 교환할 수 있다.
‘리니지W’는 1월 5일까지 ‘소복소복 요정 마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던전 내 몬스터 처치 시 눈송이, 아데나,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소울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통해 영웅 또는 희귀 등급 소울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서를 제공한다.
이외에 ‘트릭스터M’, ‘프로야구 H3’, ‘프로야구 H2’ 등의 게임에서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에서 오는 26일까지 엔젤몬 던전을, 크리스마스 당일과 26일에는 각각 무지개몬 던전과 데빌몬 던전을 오픈한다. 또 내달 2일까지 전투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크리스마스 양말을 획득하면 태생 4~5성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는 전설의 소환서와 데빌몬, 신비의 소환서를 선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년전쟁’은 오는 30일까지 미션 수행 시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크리스마스 축제 이벤트를 준비했다. ‘컴투스프로야구2021’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마련해 24~2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플래티넘팩, 올스타 선수팩 등 접속 보상을 지급한다.
웹젠도 모바일게임 5종(‘뮤 아크엔젤2’, ‘뮤 아크엔젤’, ‘R2M’, ‘뮤오리진2’, ‘뮤오리진’)과 PC 온라인게임 3종(‘뮤 온라인’, ‘뮤 이그니션2’, ‘샷온라인’)에서 크리스마스를 포함해 연말을 더 재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