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현재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오픈한 증권사 중 적립식 구매에 특화해 장기적인 투자를 지원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KB증권은 한 번에 10종목을 동시에 선택해서 각 종목별 비중(금액)을 조정하여 정기 구매를 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조정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종목별 10만 원 이하의 매수 주문에 대해서는 종목 수와 관계없이 3개월간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미국 우량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고객들에게 부담 없는 투자기회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타 증권사의 경우에는 정기 구매 기능이 있더라도 한 종목씩 신청 할 수 있거나, 아직까지 정기 구매 서비스를 실시하지 않는 곳도 있다.
특히 KB증권의 마블 미니 App은 해외주식 온주 매매와 소수점 매매를 병행하고 있어, 소수점 매매를 위해 별도의 App을 이용해야하는 몇몇 증권사 대비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KB증권 리서치센터에서 선정하여 장기 성장성과 안정성을 그래프로 표현한 “미국주식 유니버스 24선”을 마블 미니 App에서 제공한다. 소액, 초보투자자들이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정기 구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더불어 KB증권은 MZ세대들에게 소액을 모아 자산으로 성장시키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블 미니에 소수점매매로 “1주 완성하기” 기능을 제공한다.
커피값 한잔을 아끼고, 외식 비용을 줄여서 값비싼 해외 우량주를 마치 식물을 키워내 듯 성장시키는 UI/UX를 제공한다.
내가 정해 놓은 ‘업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매일 조금씩 자산을 성장시키며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개념의 주식투자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이달 31일까지 5000원이상 소수점매매 매수 고객에게는 5000원에서 100만 원까지 100% 당첨이 보장된 소수점주식 랜덤박스 추첨의 기회를 제공한다.
랜덤박스 추첨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 신청을 해야한다. 선착순 10만 명까지 추첨 기회가 제공되니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