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진 IHQ 총괄사장(왼쪽)과 이홍림 뉴랭크 코리아 대표가 3일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IHQ)
IHQ가 뉴랭크와 손잡고 중국 ‘왕훙(인플루언서)’ 양성 사업에 나선다.
IHQ는 3일 중국 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의 빅데이터 분석 기업인 뉴랭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거주중인 중국인 대상 크리에이터 오디션 진행 △중국 활동을 위한 매니지먼트 △콘텐츠 제작 지원 △중국 내 홍보 및 마케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IHQ는 보유한 매니지먼트 경험과 미디어 제작 노하우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중국 커머스 시장 진출을 돕는 등 중국 활동 기반을 마련한다.
뉴랭크는 IT 기술을 바탕으로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창업 서비스, 전자상거래, 저작권 유통 등의 상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텐센트가 2대 주주로 참여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확보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크리에이터의 홍보와 마케팅을 돕는다.
박종진 IHQ 총괄사장은 협약식에서 “중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뉴랭크와의 협업은 디지털 콘텐츠 확장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한국과 중국이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서로 윈윈이 되는 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