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가 25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탄소 중립 석유제품을 판매하는 드라이브 투 제로(Drive To Zero)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탄소 중립 석유제품은 생산, 수송, 소비 등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양 만큼 조림 및 산림 황폐화 방지 프로젝트 등에서 발행된 고품질 탄소배출권으로 상쇄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제로화한 제품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반 소비자도 탄소 중립 석유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운전자는 수도권에 있는 SK에너지 직영 셀프주유소 31개소에서 탄소 중립 휘발유 및 탄소 중립 경유를 선택해 주유할 수 있다.
탄소 중립 석유제품은 제품 가격에 탄소배출권이 포함되기 때문에 일반 제품 대비 리터당 12원이 높지만, 캠페인 기간에는 SK에너지 전용 멤버십인 '머핀' 포인트로 리터당 12원만큼 100%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SK에너지는 캠페인 기간 소비자의 반응을 고려해 앞으로 탄소중립 석유제품을 판매를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캠페인 기간 약 3만 명이 참여하면, 이산화탄소 약 3000톤(t) 감축할 수 있어져 약 2만1000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가 발생한다.
오종훈 SK에너지 P&M CIC 대표는 "드라이브 투 제로 캠페인을 시작으로 운전자들이 기후 위기에 관심을 갖고 착한 소비를 통해 기후 위기 대응에 동참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며 "탄소 저감을 위한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해서 발굴해 넷제로 달성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