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세븐오더’ 통했다…영등포점 온라인 매출 29%↑

입력 2021-11-03 09: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영통점 매출 또한 21% 상승…서비스 전국 확대 예정

▲모델이 ‘홈플러스 세븐오더’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모델이 ‘홈플러스 세븐오더’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지난달 25일부터 홈플러스 영등포점과 영통점에서 홈플러스 세븐오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결과 온라인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홈플러스 당일배송 주문 마감 시간을 오후 2시에서 오후 7시로 늘리고 배송 시간 역시 자정까지로 늘린 서비스다.

서비스 시범 운영 기간인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홈플러스 영등포점과 영통점의 하루 평균 온라인 매출은 직전 3주의 하루 평균 매출보다 각각 약 29%, 21% 올랐다.

특히 서비스 시범 운영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소화할 수 있는 주문 건수를 모두 달성했다.

홈플러스는 세븐오더 서비스 론칭을 위해 두 개 점포에 야간배송 전용 차량을 약 15% 신규 증차했다.

여기에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서 담아 배송차량까지 전달하는 피커 역시 16% 늘리는 등 고용 창출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트렌드에 맞춰 세븐오더를 포함한 당일배송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세븐오더 서비스는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전국 주요 도시로 확대할 예정이다.

온라인 핵심 인력인 피커 지속해서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피킹된 상품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고객 문 앞까지 전달하는 배송차량도 현재 1400여 대에서 3년 내 3200여 대까지 늘릴 예정이다.

김성일 홈플러스 모바일풀필먼트본부장은 “고객이 원하는 쇼핑 패턴에 맞춰 당일배송을 업그레이드해 ‘홈플러스 세븐오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고객 피드백을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해 더 많은 지역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와신상담 노리는 삼성…퀄컴, 스냅드래곤8 4세대 생산 누구에게?
  • 고려아연-영풍, 치닫는 갈등…이번엔 '이사회 기능' 놓고 여론전
  • “비싼 곳만 더 비싸졌다”…서울 아파트값, 도봉 7만 원 오를 때 서초 1.6억 급등
  • ‘당국 약발 먹혔나’ 9월 가계 빚 '주춤'… 10월 금리인하 가능성↑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891,000
    • -0.47%
    • 이더리움
    • 3,450,000
    • +1.02%
    • 비트코인 캐시
    • 453,600
    • +0.07%
    • 리플
    • 791
    • +1.28%
    • 솔라나
    • 193,700
    • -1.42%
    • 에이다
    • 471
    • -0.42%
    • 이오스
    • 688
    • -1.15%
    • 트론
    • 202
    • -0.98%
    • 스텔라루멘
    • 129
    • -1.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150
    • -2.21%
    • 체인링크
    • 15,020
    • -0.92%
    • 샌드박스
    • 371
    • -0.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