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리셀 플랫폼 ‘크림(KREAM)’이 10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크림은 벤처캐피털(VC) 알토스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 미래에셋캐피탈 등으로부터 10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누적 투자금액은 1400억 원으로, 3월 투자금 200억 원을 유치한 데 이어 6개월 만이다.
크림은 스노우의 자회사로 지난해 3월 법인을 설립했다. 네이버의 손자회사다.
후발주자로 리셀 플랫폼 시장에 뛰어든 크림은 서비스 시작 1년 반 만에 스니커즈 리셀 시장에서 점유율 1위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스니커즈를 넘어 스트릿웨어와 명품 등 신규 카테고리를 넓혀가는 추세다.
크림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인다. 현재 크림 서비스 가입자 수는 160만 명을 돌파했고, 이 중 80%가 20~30대로 나타났다.
해외 진출을 위한 기반도 닦았다. 일본 1위 한정판 거래 플랫폼인 스니커덩크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소다’에 7월 300억 원 규모를 투자하면서다. 투자를 바탕삼아 크림은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김창욱 크림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거래 모델 고도화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며, 누구든지 한정판 제품을 쉽고 편안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신규 카테고리와 타깃 확장 및 해외 시장 진출을 함께 할 인재 영입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