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24, 신한은행, 롯데호텔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조사에서 각각 인터넷서점, 은행, 호텔 부문에서 1위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고객 니즈를 충족해 차별화를 두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YES24는 기존의 총알 배송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켰다.
YES24는 당일 배송 및 아침 배송, 하루 배송, 지정일 배송 등으로 배송 서비스를 세분화했다. 당일 배송 서비스는 오후 3시 전 도서 구매 시 당일 저녁에 도서를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아침 배송 서비스는 밤 10시 주문 시 다음날 오전 7시 전에 도서를 배송해준다.
하루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주문한 도서를 다음날 받을 수 있다. 원하는 특정한 날짜에 도서를 받고자 하는 고객은 지정일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은행 부문 1위 브랜드인 신한은행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MZ세대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신한은행은 20대 고객 디지털 특화 플랫폼인 ‘헤이영(Hey Young)’을 운영하고 있다. 헤이영에는 모바일 쿠폰을 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마켓’, 20대 맞춤형 금융 콘텐츠 ‘헤이영 포스팅’을 탑재했다.
또 파킹통장인 ‘헤이영 머니박스’, 20대 특화 ‘헤이영 체크카드’ 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한편 서울 명동에 MZ세대를 위한 공간인 ‘쏠 라운지 (SOL Lounge)’를 열어 MZ세대의 생생한 아이디어와 신규 금융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의견을 수렴하는 접점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롯데호텔은 멀티 브랜드 포트폴리오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롯데호텔은 다양한 고객층의 취향을 만족하게 할 수 있는 호텔을 다수 론칭했다. 프리미엄 랜드마크 호텔 브랜드 '시그니엘'에서부터 ‘롯데호텔’, ‘L7 호텔’, 비즈니스호텔 ‘롯데시티호텔’을 운영하며 브랜드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본격적인 변화도 추진하고 있다. 롯데호텔은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에 있는 롯데호텔 제주를 리모델링한다. 앞서 롯데호텔은 33년 만에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를 새로 단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