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은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ESG 경영 활동 가운데 제주항공이 중앙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 등과 협력해 추진할 수 있는 활동을 대상으로 한다.
공항ᆞ관광 등 항공업에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환경ᆞ소비자ᆞ인권 등에도 협력이 가능한 ESG 아이디어도 제출이 가능하다.
전국 대학 재ㆍ휴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라도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식의 신청서 1부 및 자신의 아이디어가 담긴 15매 내외의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최종 제안서 1부를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13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달 3일 오후 6시까지이다.
다음 달 10일 1차 결과를 발표한 29일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진행해 최종결과를 발표한다.
대상(1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함께 제주항공 인사담당자의 1대 1 취업코치 면담 및 모의면접 기회가 제공된다.
최우수상(1팀)에는 70만 원, 우수상(1팀)에는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입상(5팀)에는 김포~제주 왕복항공권이 개인당 1장씩 지급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유관 기관과의 협업이 많은 항공업 특성상 ESG 활동도 관계기관과 협업으로 추진될 때 효과가 크다”라며 “제주항공이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함께 해왔던 ESG 활동을 더욱 넓게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길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