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2분기 영업익 58억원…'흑자전환'

입력 2021-08-06 14: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애경산업은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한 2783억 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 135억 원, 당기순이익 112억 원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9.4%, 117.7%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3% 증가한 1430억 원을 기록, 영업이익은 58억 원으로 집계돼 흑자 전환하면서 지난해 2분기에 비해 크게 개선됐다.

화장품사업은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3.8%, 252.2% 증가한 1109억 원, 160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중화권 소비심리 회복과 중국 '6ㆍ18 온라인 쇼핑축제' 실적 호조로 해외 화장품 실적이 대폭 성장해 화장품 전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상반기 매출액 1674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9.5%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25억 원을 기록해 적자 전환했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퍼지기 시작했던 지난해 동기 일시적으로 급증했던 개인위생용품에 대한 수요가 정상화되며 실적이 상대적으로 감소했으며, 급성장하는 디지털 채널 공략을 위한 마케팅 투자 확대로 영업이익이 줄었다.

애경산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글로벌 영역 확장 및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계획을 지속해서 펼쳐 나가고 있다.

생활용품사업은 글로벌 영역 및 제품 확대를 가속할 계획이다. 특히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가 중국 618 쇼핑축제 행사에 처음으로 참여해 긍정적인 성과를 얻었다. 섬유유연제 브랜드 ‘허브마리 1848’ 등 프리미엄 신규 브랜드를 출시해 브랜드 강화와 카테고리 확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화장품사업에서도 중국 시장에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브랜드가 중국 618 쇼핑축제 실적 호조에 힙입어 티몰 내 BB카테고리에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징둥(京東)닷컴', 프로야 오프라인 채널 매장에도 입점하며 온ㆍ오프라인 채널 모두 확장해 나가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803,000
    • -1.06%
    • 이더리움
    • 4,514,000
    • -6.77%
    • 비트코인 캐시
    • 590,500
    • -10.39%
    • 리플
    • 947
    • -1.76%
    • 솔라나
    • 294,600
    • -6.06%
    • 에이다
    • 760
    • -14.51%
    • 이오스
    • 772
    • -7.54%
    • 트론
    • 251
    • +3.72%
    • 스텔라루멘
    • 17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050
    • -12.4%
    • 체인링크
    • 19,100
    • -11.08%
    • 샌드박스
    • 400
    • -10.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