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29일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4.1% 상승한 2897억원, 영업이익은 18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매출은 보툴리눔 톡신제제 ‘나보타’의 매출 증가, 전문의약품(ETC), 일반의약품(OTC) 등의 판매로 전년동기 대비 14.1% 증가했다. 나보타의 매출이 전년 동기 56억원에서 올해 232억원으로 4배 이상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 소송의 최종결정이 전면 무효화에 진입하면서 미국 시장의 불확실성이 완전히 해소됐다”며 “또 나보타는 미국·유럽 허가에 이어 중국 진출도 가시권에 접어들었다”고 말했다.
전 대표는 이어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프라잔’,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 폐섬유증 신약 ‘DWN12088’, 자가면역질환 약 등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가 협력을 제안한 다양한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R&D 성과 창출을 통한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