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을 앞두고 소비재 기업들이 관련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나섰다.
BYC는 기능성 쿨웨어 보디드라이 쿨루즈핏티를 선보였다. 보디드라이 쿨루즈핏티는 시원한 냉감 소재로 피부와 접촉 시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고,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 시켜 피부에 달라붙지 않고 착용감이 좋다. 소매 부분은 넓고 루즈하게 디자인해 팔을 더욱 슬림하게 보이도록 해주고, 통풍이 잘돼 활동성을 높여준다. 라일락과 라이트네이비, 화이트지 세 가지 컬러로 일상복과 함께 다양한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은 갑작스러운 비 소식이 잦은 요즘, 필수 아이템인 ‘레인웨어 시리즈’를 출시했다. '레인웨어 시리즈’는 방수 기능과 활동성은 물론 트렌디한 스타일까지 놓치지 않아 필드와 일상을 오가며 착용할 수 있다. 여성 골퍼를 겨냥한 트렌치코트형 레인 자켓’, 남성 골퍼를 겨냥한 ‘남성 상,하의 레인웨어 셋업'이 준비됐다. 힐크릭 측은 ‘레인웨어 시리즈’가 세련된 디자인에 방수 소재, 심실링 작업으로 완벽한 방수 기능을 갖춰 비 오는 날에 활용하기 좋다고 전했다.
레드페이스 ’아쿠아 샌들’ 제품군을 내놨다. 메시, 니트 등의 소재로 만들어 땀 배출이 빠르고 물 빠짐 설계로 물이 빨리 빠진다. 계곡 등 물가에서 날씨와 상관없이 쾌적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프라임 맨 샌들은 최상의 접지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레드페이스 자체 기술 콘트라 릿지 프로 밑창을 적용해 바위나 돌 위에서 미끄럼 없이 안전한 보행이 가능하다. 색상은 블랙과 브라운이 있다.
장마철 최대 고민인 빨래를 해결해주는 피죤의 ‘고농축 피죤 시그니처 실내건조’도 있다. 실내건조 시 발생할 수 있는 생활 냄새나 마른빨래에서 나는 꿉꿉한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자매제품인 ‘스프레이 피죤 시그니처’는 강력 탈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섬유탈취제다.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침구나 의류뿐 아니라 꿉꿉한 냄새로 고민인 신발장, 옷장 등에 사용하면 불쾌한 냄새는 제거하고 화사한 꽃향기로 채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