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사장은 24일 출범 6주년을 맞이해 임직원 및 영업가족과 진행한 ‘타운홀 미팅’에서 “6년이라는 시간 동안 열정과 헌신으로 함께해준 임직원과 영업가족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녹록지 않은 영업환경이지만 우리 안에 내재된 1등 DNA를 꺼내 당당하게 1등에 도전해 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KB손해보험은 2015년 6월 24일 KB금융그룹에 편입되며 12번째 계열사로 새롭게 출발한 KB손해보험은 출범 후 매년 전 임직원들과 기념행사를 개최해 지나온 시간을 되돌아보고 도약하는 미래의 의지를 다져왔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기념식을 개최해 출범 6주년을 자축하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 임직원 및 영업가족들이 참여하는 ‘타운홀 미팅’ 형식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은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윤 회장은 KB손보의 6주년을 축하하며 앞으로의 성장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기념식에서 김 사장은 그동안 ‘현장 중심 경영’을 강조해온 만큼 영업현장을 위해 직접 떡케이크를 준비하는 등 하반기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출범 기념식과 함께 진행된 ‘타운홀 미팅’에서는 퀴즈 방식의 ‘설문 랭킹쇼’ 진행을 통해 직원들이 생각하는 그동안의 성과와 각자가 꿈꾸는 미래의 모습 등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KB손해보험 경영관리부문장(CFO) 김대현 부사장이 회사의 경영현황과 전략방향 등을 공유해 KB손해보험의 현재를 인식하는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김 사장이 유튜브에 접속한 직원들과 ‘1등 DNA로 만드는 보험 그 이상의 보험’이라는 주제로 함께한 시간에는 경영철학과 미래 비전에 대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취임 당시 발표했던 3가지 전략인 △고객 중심 △신시장 창조 △디지털 혁신과 3가지 약속 △현장 중심 경영 △공정한 조직 문화 △의사결정의 책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