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한발 앞선 올빼미족 '야식' 마케팅…심야 혜택 프로모션"

입력 2021-06-14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신세계TV쇼핑)
(사진제공=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이 15일부터 27일까지 ‘올빼미 쇼핑족’을 위한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밤 10시 30분부터 새벽 1시 30분 사이에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 교환권 등의 식·음료 쿠폰을 선물한다. 또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는 주말 저녁 8시부터 밤 12시까지 카테고리별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야식, 과일 등 인기 품목을 중심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TV쇼핑이 이 같은 프로모션을 마련한 배경은 아직 열대야가 온 것은 아니지만 최근 들어 저녁 시간대 이용 고객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서다. 실제로 6월 들어 11일까지 판매데이터 분석 결과 TV상품 구매율이 가장 높은 시간대는 저녁 8~12시로 전체 매출비중의 41%를 차지했다. 5월 저녁 8~12시 평균 매출 비중보다 8% 증가한 수치다. 같은 시간대 온라인몰의 일 평균 방문자 수도 5월 대비 15% 늘었다.

이에 신세계TV쇼핑은 저녁 프라임 시간대에 맞춰 여름철 수요가 높은 패션, 뷰티, 가전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한발 앞선 ‘올빼미족 마케팅’에 나선다.

이상수 신세계TV쇼핑 마케팅팀 팀장은 “신세계TV쇼핑의 심야 마케팅은 매년 7~8월 무렵 진행해왔으나, 올해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고 실제로 6월 들어 저녁 시간대 이용 고객수가 증가 추세를 보이면서 한 달 앞당겨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팀장은 “심야 혜택은 작년에도 방문 고객 수가 17% 증가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케팅으로, 올해도 다양한 혜택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와신상담 노리는 삼성…퀄컴, 스냅드래곤8 4세대 생산 누구에게?
  • 고려아연-영풍, 치닫는 갈등…이번엔 '이사회 기능' 놓고 여론전
  • “비싼 곳만 더 비싸졌다”…서울 아파트값, 도봉 7만 원 오를 때 서초 1.6억 급등
  • ‘당국 약발 먹혔나’ 9월 가계 빚 '주춤'… 10월 금리인하 가능성↑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857,000
    • -0.63%
    • 이더리움
    • 3,450,000
    • +0.64%
    • 비트코인 캐시
    • 452,700
    • -0.98%
    • 리플
    • 789
    • +0.77%
    • 솔라나
    • 193,200
    • -1.93%
    • 에이다
    • 472
    • -0.63%
    • 이오스
    • 688
    • -1.85%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28
    • -1.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300
    • -2.5%
    • 체인링크
    • 14,980
    • -1.38%
    • 샌드박스
    • 370
    • -1.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