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가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관련 정책과 동향을 쉽게 전달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대한상의는 10일 기업들을 대상으로 'ESG 뉴스레터' 서비스를 이달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뉴스레터는 매달 발송된다. 대한상의는 뉴스레터를 통해 ESG 관련 현안, 국내ㆍ외 정책, 기업 동향, 통계지표 등을 전한다.
뉴스레터는 대한상의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으로도 받아볼 수 있다. 전국 72개 지역 상공회의소를 통해서도 배포된다.
5월호 뉴스레터는 ESG 등장 배경과 개념을 설명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대한상의는 ESG를 '기업 경영에서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3가지 핵심 요소'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후변화로 환경과 발전을 함께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이 요구되면서 ESG가 등장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5월호에는 ESG 관련 정책과 금융권 동향도 소개됐다.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가 올 상반기 발표한 '2050 탄소중립' 정책과 금융위원회의 ESG 정보 공개 의무화 등이 실렸다. ESG 관련 금융상품을 확대하고 있는 금융권 동향도 포함됐다.
대한상의는 "ESG가 기업 경영의 중요한 논쟁거리가 되고 있지만, 기업들이 ESG를 이해하고 실행하는 데 필요한 체계적인 정보는 크게 부족하다"며 "기업들이 알아야 할 정보를 선정해서 이해하기 쉽게 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