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은 무안~제주노선 재운항을 기념해 전라남도와 함께 ‘제로플라스틱 여행챌린지, 남도여행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무안국제공항 및 전남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준비됐다.
올해 공모전은 ‘제로플라스틱 여행챌린지’라는 주제로 자연환경을 보존하며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 자신만의 친환경 여행법을 소개하는 것을 과제로 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본인 SNS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제주항공 #전라남도 #제로플라스틱 여행챌린지)와 함께 응모 영상 또는 사진 업로드 후 첨부된 양식에 맞게 신청서를 작성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2~4명)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다음 달 30일까지이다. 6월 3일까지 1차 심사 이후 6월 8일부터 13일까지 2차 온라인 투표 절차를 거쳐 6월 17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이번 공모전 총상금은 700만 원으로 대상(영상 1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 무안~제주 왕복항공권(각 팀원 1매)이 증정된다.
이외에도 최우수상(영상, 사진 각 1팀)에게는 상금 80만 원과 무안~제주 왕복항공권(각 팀원 1매), 우수상(영상, 사진 각 2팀)에게는 각 상금 60만 원 및 무안~제주 왕복항공권(각 팀원 1매)이 주어진다.
한편, 제주항공은 이날부터 무안~제주 노선에 주 2회 부정기 운항을 시작한다.
무안~제주 노선의 운항 스케줄은 무안발 제주행의 경우 금요일 오전 7시 10분, 월요일 오전 6시 40분에 출발한다.
제주발 무안행은 목요일 오후 7시 35분, 일요일 오후 7시 30분에 각각 출발하는 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