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은 올해 1분기 취급액 1조1282억 원, 매출액 2974억 원, 영업이익 372억 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 대비 취급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0%, 16.6% 증가한 반면 매출액은 0.1% 줄었다.
GS홈쇼핑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온라인 쇼핑의 증가로 취급액이 늘었다"며 "식품/생활용품 판매 비중 증가, 매출총이익률 개선 및 판관비율 하락(-0.2%p) 등이 영업이익에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채널별로는 모바일 쇼핑 취급액이 전년 동기 대비 4.0% 늘어난 6171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이 전체 취급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4.7%였다. 같은 기간 TV쇼핑 취급액은 4182억 원을 기록했으며, 인터넷 쇼핑(PC)은 752억 원을 기록했다.
상품군별로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패션잡화 및 의류의 비중이 감소했지만, 생활용품과 식품의 비중이 각각 2%p, 3%p 신장하며 실적을 지탱했다.
GS홈쇼핑은 "시그니처 브랜드 확대와 CX 개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을 통해 핵심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보유 투자사와의 시너지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