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는 펀딩으로 성장한 스타트업 CEO 경험담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라이브 토크’를 30일 화요일 오후 3시 유튜브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진행하는 ‘새로움에 도전하는 여성 메이커(Women in wadiz)’ 캠페인의 일환이다. 예비 여성 스타트업 CEO에게 도전의 영감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와디즈는 새로운 도전을 앞둔 메이커들이 부딪치는 애로사항을 함께 해결하고자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펀딩 및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메이커들에게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와디즈 스쿨’을 운영 중이다.
또 콘텐츠 작성과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펀딩 메이트’, 배송 및 물류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와-딜리버리’ 등 소규모 사업자의 상황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토크쇼 연사로 참석하는 전은경 토민 대표, 한상미 미미달 대표, 김민지 위드유어펫 대표, 홍유리 더잠 대표, 조한알 퓨어플랜 대표, 이지윤 분코 대표도 와디즈의 펀딩과 지원을 받아 사업을 시작하고 성장시킨 대표적인 스타트업 CEO다.
와디즈 관계자는 “도전을 망설이는 예비 여성 스타트업 CEO들에게 새로운 도전에 대한 영감과 자신감을 제공하고자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 메이커들이 자신만의 방향과 속도로 새로운 도전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