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가 국내 1위 뷰티플랫폼 ‘바비톡’의 성장 견인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바비톡ㆍ당연시 사업부의 물적 분할을 통해 자회사들의 독립 사업 체제를 구축하고,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전날 케어랩스는 뷰티플랫폼 ‘바비톡’이 포함된 뷰티케어 사업부와 데이팅앱 서비스 ‘당연시’를 운영 중인 소셜네트워크 사업부를 합쳐 하나의 100% 자회사 독립법인을 신설하는 단순 물적분할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분할 예정일은 오는 5월 1일로, 신설될 법인은 지분 100%를 소유한 케어랩스의 연결 자회사로 편입되게 된다.
회사 측은 “이른 시일 내 독립 경영체제 안정화 후 분할된 신설 자회사 법인의 주간사 선정 등을 통해 본격적인 IPO 절차에도 착수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바비톡의 최근 5개년 평균 매출, 영업이익 성장률은 각각 26%, 51%으로 수익성에 기반한 실적 성장이 가속화하고 있다”며 “데이팅앱 ‘당연시’ 역시 최근 비대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수요 증대와 함께 눈에 띄는 성장 국면에 돌입했다”고 덧붙였다.
케어랩스는 앞서 지난해 5월 국내 1위 비대면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의 사업 성장성 극대화를 위해 물적분할을 진행해 주식회사 굿닥을 100% 연결 자회사로 편입시킨 바 있다. 굿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국내 첫 모바일 백신 여권 서비스 ‘굿닥패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