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온 컴퍼니(이하 마이온)와 KT CS가 에듀테크 사업 기술 개발 및 적용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에듀테크 사업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해 협력하게 된다. 마이온이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커리어 솔루션을 고도화해 개발하고, KT CS는 솔루션 상용화를 위한 교육 인프라 제공, 마케팅 역할을 담당한다. 장기적으로는 인적 역량 빅데이터 구축과 AI를 활용한 커리어 개발 및 전직지원 모델 개발을 위한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
개인의 경험을 기반으로 성향, 역량 진단 및 어울리는 직업을 추천해주는 솔루션인 '마이온커리어'를 개발한 마이온은 '핵심역량 진단과 역량 개발가이드'에 수요가 있는 교육기관이나 '직업 찾기 플랫폼'에 관심이 높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마이온은 지난 수년간 축적해 온 빅데이터와 AI 경험 분석 도구를 활용한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교육사업 고도화를 위한 기술 협약을 맺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취업, 진로 교육 및 핵심역량 활용 교육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인정받아 ‘2020 신한 오픈 이노베이션 1기’의 우수 육성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전직지원 모델 개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개발되면 20대 이상의 성인이 개인 역량을 탐색하는 수고를 줄이는 대신 개인 핵심 역량기술계발에 혁신적인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장남수 마이온 AI기술 총괄 이사는 “지난 5년간 마이온에서 구축한 11만 건의 구직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진단 및 추천 모델 개발 고도화에만 집중했다”며 “핵심역량기반 커리어 관리에 관심 있는 여러 기업들과 협력해가며 모델 안정화 및 상용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