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서울 낮 기온이 16도까지 오르며 어느새 봄이 우리 곁으로 성큼 다가왔다. 이에 발맞춰 유통업계의 봄 마케팅이 한창이다. 특히 이커머스는 식품부터 생필품, 홈인테리어 제품에 더해 여행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내놓으며 봄맞이를 주도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과 옥션이 봄을 맞아 식품, 생필품, 뷰티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봄봄마켓’을 14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총 1500여 셀러가 참여하는 대규모 연합 프로모션으로, 최대 15% 쿠폰 등을 매일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에 열리는 봄봄마켓은 ‘푸드관’과 ‘라이프 앤 뷰티관’ 2개로 나뉘어 있다. 푸드관에서는 신선식품, 가공식품, 건강식품, 커피 및 음료를 선보이며 브랜드사를 포함해 700여 셀러가 함께한다. 푸드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인기 브랜드로 △오뚜기 △켈로그 △CJ제일제당 △농심 △동원에프앤비 △매일유업 △청정원 △롯데푸드 △웅진식품 △오리온 등이 있다.
라이프 앤 뷰티관에서는 생필품, 바디헤어, 생활용품, 주방용품과 같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품목들과 문구사무용품, 건강의료용품, 화장품, 향수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제품들을 판매한다. 800여 셀러가 참여하는데, 대표 브랜드로 △아모레퍼시픽 △피죤 △LG생활건강 △유한킴벌리 △P&G △깨끗한나라 △테팔 △해피콜 △글라스락 △애경 △피지오겔 등이 있다.
할인쿠폰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봄봄마켓’ 전용 ‘10% 할인쿠폰’을,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푸드관과 라이프 앤 뷰티관에서 각각 따로 쿠폰을 제공하며 1만 원 이상 구매 시 적용된다. 쿠폰 1장당 최대 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ID 별로 하루 3회까지 다운로드 가능하다.
SSG닷컴은 창립 2주년을 맞아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SSG 쇼핑바이블’ 행사를 실시한다. SSG닷컴은 매일 1만 명에게 선착순 할인 쿠폰을 발급하는 한편 각기 다른 8개 브랜드를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브랜드 대전’ 등 창립기념 행사에 걸맞은 풍성한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브랜드 대전의 경우 8일 패션브랜드 ‘온앤온’이 최대 70% 할인과 함께 추가 10% 쿠폰을 증정하는 봄 세일을 실시하며 포문을 연다. 같은 날 쥬얼리 브랜드 ‘디디에두보’ 역시 시즌오프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9일에는 ‘내셔널지오그래픽’ 21년 봄여름 신상품 20% 할인과 ‘애플’ 에어팟 맥스 10% 에누리 혜택을, 10일과 11일에는 각각 ‘세노비스’ 새학기 맞이 최대 40% 특별 할인과 ‘피코크’, ‘조선호텔’, ‘올반’ 등 신세계푸드 상품을 28%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 밖에도 ‘H&M’ 최대 70% 할인, 주방용품 브랜드 ‘휘슬러’ 최대 50% 할인, ‘DAIZ’ 봄 신상품 최대 30% 할인 등 각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총 56개 브랜드의 행사가 매일 번갈아가며 진행된다.
또 SSG닷컴은 행사 기간 매일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SSG닷컴 내 ‘신세계백화점몰’과 ‘시코르몰’에서 5만 원 이상 구매시 최대 2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백화점 20% 쿠폰’과 함께 ‘이마트몰’과 ‘트레이더스몰’, ‘새벽배송몰’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쓱배송 7% 쿠폰’을 발급한다.
쿠팡은 7일까지 ‘봄 리빙페어’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안 분위기를 쉽게 바꿀 수 있는 홈인테리어, 주방 제품에 대한 높은 소비자 관심을 반영한 행사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쿠팡은 관련 아이템을 한곳에 모아 최대 61%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먼저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전용 한정할인 카테고리를 운영한다. 침실, 거실, 욕실ㆍ다용도실, 드레스룸ㆍ서재까지 총 4개의 카테고리로 운영되며 최대 61% 할인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할인 상품으로 라뽐므 호텔식 차렵이불 2만7000원대, 삼정 LED 학습용 스탠드 3만 원대, 좌식의자 2만9000원대, 쉬즈홈 차렵이불+베개 세트 3만 원대, 코시나 필터샤워기 2만3000원 대로 판매한다.
‘쿠폰ㆍ즉시 할인관’을 별도로 운영해 쿠폰 사용 시 최대 2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상품과 즉시 할인가로 선보이는 제품들도 마련했다.
‘공간별 인테리어’ 테마에서는 포근한 공간 ‘침실’, 화사한 공간 ‘거실’, 청결한 공간 ‘욕실ㆍ다용도실’, 워너비 공간 ‘드레스룸’, 집중의 공간 ‘서재ㆍ공부방’, 맛있는 공간 ‘주방’ 등 총 6개의 카테고리로 제안한다. 이 외에도 코코도르, 리벤스, 샤바스, 스피아노 등 총 127개의 리빙 브랜드관도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