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이 미국 통합법인의 브랜드를 ‘CJ Logistics(CJ 로지스틱스)’로 통합 출범하고 북미시장에서 새로운 출발을 선포했다.
CJ대한통운은 2일 미국 통합법인 브랜드를 CJ대한통운의 브랜드와 같은 ‘CJ Logistics’로 적용하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2018년 M&A로 ’DSC Logistics’와 미국 법인 ‘CJ Logistics USA’를 합병해 미국 통합법인 ‘CJ Logistics America’를 지난해 출범한 바 있다. 이번 통합으로 1960년 미국 시카고 근교에서 태동한 60년 역사의 물류 기업 DSC는 CJ 브랜드로 다시 태어났다.
미 통합법인은 새 통합 브랜드인 ‘CJ Logistics’를 현판, 유니폼, 사원증 등에 일괄 적용해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통일한다. 또한, 웹사이트도 함께 리뉴얼한다.
CJ대한통운은 이번 브랜드 통합으로 글로벌 물류 역량이 한층 배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 북미 물류 강자였던 미 통합법인의 네트워크와 CJ대한통운의 인프라를 결합해 ‘CJ Logistics’라는 단일 브랜드를 각인시키며 잠재 B2B 고객 형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미 통합법인과 단일 브랜드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국제 해상항공복합운송(포워딩), 유통업계의 다채널 통합물류 수행 등 더욱 폭넓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전망이다.
물류사업 영역도 기존의 식품과 소비재 중심에서 콜드체인과 전기·전자 등 고부가가치 산업군으로 확장할 수 있어 안정적 성장 기반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예측된다.
CJ대한통운 미국 통합법인 CEO 에드 바워삭스는 “글로벌 네트워크와 첨단 물류 기술을 활용해 공급망을 확장할 것”이라면서 “한식과 K-POP 등으로 북미시장에서 각인된 CJ 브랜드를 공유하면서 영업기반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