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513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상장하는 종목은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콜 136종목과 풋 148종목, NAVER∙카카오∙기아차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콜 191종목과 풋 38종목이다.
신규 상장하는 513종목을 포함해 거래 가능한 한국투자증권 발행 ELW는 총 1890종목이다. 한국투자증권은 ELW 발행 증권사 중 가장 많은 종목을 보유하고 있다.
최성용 DS부장은 “올해 급격한 지수 상승으로 기존 콜 ELW 종목들이 심한 내가격 상태(기초자산 가격이 행사가격 이상으로 크게 상승한 상태)가 되었기 때문에 신규 상장 종목을 눈여겨 볼 만하다”고 말했다.
한편 ELW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금융투자연구원 온라인 사이트에서 ELW 투자자교육을 이수하고 기본예탁금 1500만 원(신규고객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이밖에 ELW 거래에 필요한 투자 정보들은 한국투자증권 ELW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ELW 전용 카카오톡 채널(카카오톡 상단 검색창 ‘TRUE ELW’ 검색)을 통해 전일 종가 기준 ELW 탑픽 종목, 전일 글로벌 증시 마감 및 당일 주요 이슈 등 투자 정보도 제공 받을 수 있다.